핫타임뉴스

광주광역시 광산구, 통(統) 안내지도 온라인 서비스 실시

청년인턴 참여로 통 정보 전산화 및 온라인지도 개발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3/31 [13:48]

광주광역시 광산구, 통(統) 안내지도 온라인 서비스 실시

청년인턴 참여로 통 정보 전산화 및 온라인지도 개발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3/31 [13:48]

광주 광산구는 관내 통(統)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광산구 통 안내지도’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광산구 통 안내지도는 관내 통 구역 등에 대한 정보를 온라인 지도상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체계적인 통 정보 관리를 통한 행정효율 및 시민편의 향상을 목적으로 제작되었다.

 

‘통’은 행정 일선에서 자주 사용됨에도 불구하고 공식적인 안내 자료가 없어 실무자 및 주민들이 많은 불편을 겪어 왔다.

 

이에 광산구는 광산구 21개 행정동, 총 779개통에 대한 정보를 전산화, 표준화한 후 온라인 지도로 제작했다.

 

모든 제작과정에는 행정안전부 공공데이터 청년인턴십 과정으로 광산구에 배치된 ‘빅데이터’ 청년인턴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눈길을 끈다.

 

광산구 통 안내지도는 광산구 공공데이터 플랫폼 광산imap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뉴나 지도의 행정동 이름을 클릭하거나 해당 주소를 입력하면 행정동, 법정동, 통 번호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광산구는 통장단 업무 등에도 도움을 주기 위해 동 행정복지센터에도 휴대가능한 통 지도를 배부할 계획이다.

 

광산구 관계자는 “이번 안내서비스로 가장 기초적이지만 또 알기 어려운 통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어 실무자와 주민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데이터 갱신을 통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