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울산교육청, 찾아가는 동물사랑교육 담당교사 역량강화 연수

동물매개치료와 동물교감교육, 찾아가는 동물사랑교육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3/31 [16:26]

울산교육청, 찾아가는 동물사랑교육 담당교사 역량강화 연수

동물매개치료와 동물교감교육, 찾아가는 동물사랑교육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3/31 [16:26]

울산광역시교육청이 초등학교 105곳 510학급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동물사랑교육’을 지원한다.

 

동물사랑교육은 동물복지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 증대에 따른 체계적인 교육의 필요성과 더불어 작은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은 나아가 자신과 다른 존재의 생명도 존중할 수 있다는 것에서 출발한다.

 

이와 관련 울산교육청은 31일 ‘찾아가는 동물사랑교육’ 담당 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동물 매개 치료와 동물 교감 교육’, ‘찾아가는 동물사랑 교육’을 주제로 동물 매개 교육과 반려동물이 사람에게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 등 동물 교감 교육의 필요성을 알아본다.

 

반려동물과 첫 만남에서의 인사하는 방법, 올바른 교감법, 청진기로 강아지 심장 소리를 듣는 활동을 통해 생명존중 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유기동물의 실상을 알아보고 동물등록제의 필요성을 이해함으로써 펫티켓과 공존 가치 등을 전달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우리 아이들이 서로 배려하는 법을 익히고, 공감하고 소통하는 능력을 향상시키고, 생명의 소중함을 알아가면서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건강한 생각과 정신을 갖춘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교육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동물교감 교육을 통해 창의적 인성교육 함양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