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구시 상수도 중남부사업소, 쾌적한 친환경 청사로 탈바꿈하다!

넓어진 사무공간으로 민원인과 직원들 만족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

이경자 기자 | 기사입력 2022/03/31 [16:11]

대구시 상수도 중남부사업소, 쾌적한 친환경 청사로 탈바꿈하다!

넓어진 사무공간으로 민원인과 직원들 만족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
이경자 기자 | 입력 : 2022/03/31 [16:11]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 중남부사업소는 3월 31일 오후 3시 신축건물 앞마당에서 내외부 인사를 초청해 신청사 준공식을 개최했다.

 

신청사는 지난해 1월부터 공사비 36억 원을 투입해 지상 3층, 연면적 1,498㎡, 건축면적 537㎡ 규모로 건립됐으며, 고효율 연료전지를 활용한 친환경 현대식 건물로 조성됐다. 청사 1층은 요금팀, 2층은 소장실·관리팀·회의실, 3층은 공무팀·누수방지팀·휴게실로 사용한다.

 

신청사는 장애인, 어르신, 임산부까지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현관 출입구의 턱을 없애고 자동문과 승강기를 설치했으며, 주차 면적을 넓혀 주차 대 수를 기존 17대에서 32대로 늘렸다. 주중 야간과 주말에는 주차장을 개방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기존 청사는 1976년에 준공, 노후 되어 장마철마다 누수는 물론 콩나물시루처럼 사무공간이 협소해 직원들의 민원 업무처리에 불편이 컸으나, 새롭게 단장한 청사는 공간이 넓고 근무환경이 쾌적해 민원인과 직원들 모두 만족도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준공식에는 김종한 대구시 행정부시장, 임병헌 국회의원, 조재구 남구청장, 윤영애 대구시의회 기획행정위원장, 김원규 대구시의회 건설교통위원장, 박우근 시의원, 남구 이천동 주민대표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준공식은 국민의례, 내빈소개, 경과보고, 김종한 행정부시장의 감사패 전달, 임병헌 국회의원과 조재구 남구청장, 김원규 대구시의회 건설교통위원장의 축사, 표지석 제막, 테이프 커팅 및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김종한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이번 청사 준공으로 좋아진 근무환경만큼 더 나은 대시민 서비스 제공을 당부하며, 지역 주민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 공급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