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디엠지(DMZ) 메타버스 서비스 개시

정부 최초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노영찬 기자 | 기사입력 2022/03/31 [16:26]

디엠지(DMZ) 메타버스 서비스 개시

정부 최초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노영찬 기자 | 입력 : 2022/03/31 [16:26]

통일부는 디엠지(DMZ)를 테마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하고 정부 차원에서는 처음으로 3차원(3D) 대국민 서비스를 시작한다.

 

개인별 맞춤형 아바타로 디엠지(DMZ)에 대한 현실경험을 확장하고 몰입감 높은 실감기술을 극대화하여 시공간 제약을 뛰어 넘는 대국민 협업·소통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

 

3월 31일(목)부터 국민 누구나 통일부 메타버스 누리집에 접속하여 이용할 수 있다.

 

고성 평화의길을 시범 구축하여 디엠지(DMZ)만의 특별한 체험공간을 제공합니다. 디엠지(DMZ) 랜드마크 중에 하나인 ‘지뢰폭발로 넘어진 굴삭기’를 보며 금강산과 해금강을 배경으로 디엠지(DMZ) 가상관광을 즐길 수 있다.

 

‘20년부터 범정부차원에서 추진한 디엠지(DMZ) 실태조사 결과도 열람할 수 있도록 공개하였습니다. 디엠지(DMZ)에 침입한 외래식물, 생태문화지도, 인문자연환경백서 등 디엠지(DMZ)와 관련된 다양한 연구활동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또한, ‘22년도 통일걷기 국민체험 프로그램도 메타버스를 운영 플랫폼(사업소개, 공지사항, 참가자 모집, 후기 공유 등)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통일걷기 참가를 희망하는 국민은 아바타의 안내를 받으며 통일걷기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할 수 있다.

 

통일부는 세계적 수준의 메타버스 플랫폼에 도전하고 국민이 공감하는 모범적 메타버스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메타버스 콘텐츠도 지속적으로 개발·활용하여 청소년 참여 활성화와 대국민 소통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노영찬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