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2022년도 제1회 검정고시 대비 모의고사’진행네 차례 모의고사 실시로 검정고시 합격에 한 걸음 더 가까이!
재단법인 고양시청소년재단 산하기관인 고양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오는 4월 9일에 실시되는 2022년도 제1회 검정고시를 앞두고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총 4회에 걸쳐 모의고사를 센터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의고사는 실제 검정고시 시험과 동일한 조건에서 3월 28일(월), 3월 30일(수), 4월 1일(금), 4월 2일(토) 08:30~16:00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OMR 답안지 작성, 동일 시간표, 감독관 배치 등 시험 고사장과 유사한 현장 경험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청소년들의 자기점검과 시험 환경적응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모의고사에 참여한 청소년은 “학교 밖 청소년들은 학교에 다니지 않아 아침 일찍 일어나고, 시간표대로 학습을 하는 등의 규칙적인 생활이 어렵다. 시험환경에 익숙해지기 위해 혼자서 시간을 재고 문제를 풀려고 했지만 실전과 같은 연습을 하기 어려웠다. 실제 검정고시와 동일한 환경으로 진행되는 모의고사로 효율적인 시간관리를 하여 실전을 준비할 수 있었다.”라고 센터에 대한 감사를 전했다.
고양시꿈드림은 검정고시에 도전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전문강사를 통한 검정고시 학습반(국어, 한국사), 대학생 연계 학습 멘토링, 교재 및 온라인 강의, 자습할 수 있는 학습공간을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학업 독려를 위해 공부 인증 프로그램 ‘검정고시 6일 반짝 집중하기’가 진행 중이며, 이번 4월 9일(토)에 실시되는 2022년도 제1회 검정고시 수험생들에게 도시락을 지원한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은 만 9~24세로 유예, 제적, 자퇴, 퇴학, 미진학 등의 이유로 현재 학교에 다니지 않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든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상담, 교육, 진로, 자기계발, 동아리, 체육, 건강, 자립 복지 등의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