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는 연중무휴 청주365민원콜센터를 운영해 시정 상담 및 생활불편신고를 접수해 궁금증 해결은 물론 신속한 민원처리를 도모하고 있다.
청주365민원콜센터는 2016년 5월, 상담사 25명으로 개소해 그 해 26만 건, 2017년부터 매년 30만 건 이상의 민원상담을 처리했다.
특히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 발생한 2020년은 방역지침 및 지원정책 문의로 2019년 대비 2만 건 이상 상담이 증가했다.
2021년 콜센터 총 상담건수는 31만 2724건으로 시정전반에 대한 업무를 안내하고 민원을 접수해 시민 불편 해소는 물론 직원 업무 부담을 감소하는 데 일조했다.
콜센터는 지난해 3월부터 간단한 민원은 상담사와의 통화 대기를 기다리지 않고 문자로 문의하거나 접수할 수 있도록 문자상담 서비스를 평일 9시 ~ 18시로 운영하고 있다.
민원인이 말로 설명하기 어려운 상황에 대해서는 사진, 위치도 등 이미지를 첨부해 민원 접수 시 신속한 민원처리가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콜센터는 시민의 목소리를 가장 가까이서 들을 수 있는 소통창구”라며 “친절하고 정확한 상담을 위해 실제 업무를 담당하는 직원들과의 협업을 통한 시민이 감동하는 민원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주365민원콜센터는 평일 8시부터 20시, 주말·공휴일은 9시부터 18시까지 연중무휴로 전화상담이나 문자를 이용해 시정의 궁금한 사항이나 시민불편신고를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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