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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천군, 민원서비스 종합 평가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4/01 [08:32]

진천군, 민원서비스 종합 평가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4/01 [08:32]

진천군은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해 인센티브 6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는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행정 활동, 민원처리 성과민원사무 등 3개 분야와 민원행정 전략·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고충민원 처리, 민원만족도 등 5개 항목을 비교했다.

 

진천군은 민원행정 전략·체계와 민원제도 운영 항목에서 월등한 성적을 거뒀다.

 

특히 코로나 19대응의 일환으로 비대면 무인민원발급기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한 서비스 지원, 정보통신기술(ICT)을 이용한 청사안내, 대민 서비스 환경개선 등으로 군민 만족도를 높인 것인 좋은 평가로 이어졌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군민 눈높이에 맞는 대민 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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