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어린이창의교육관,‘토요가족체험’프로그램 운영의융합놀이, 사진, 영화, 명상, 음악, 가족미션 등 체험활동 진행
부산광역시어린이창의교육관은 4월 2일부터 11월 26일까지 매주 토요일 어린이창의교육관 전시관 등에서 초등학생 가족을 대상으로 ‘토요가족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가족단위 공동체험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창의융합놀이, 사진, 영화, 명상, 음악, 가족미션 과정으로 진행한다.
‘창의융합놀이’과정은‘게임으로 키우는 수 감각’,‘여러 가지 다면체’등을 주제로 보드게임과 전통놀이, 수학 게임 등을 진행한다.
‘사진’과정은‘이미지로 ‘나’를 표현하기’,‘사진으로 표현하는 스톱모션 애니메이션’등을 주제로 다양한 사진 체험활동을 진행한다.
‘영화’과정은 ‘해설이 있는 영화 읽기’를 주제로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조직위원회 강사의 해설과 함께 각종 영화제 수상작을 감상하도록 한다.
‘명상’과정은‘마음근육 키우기 명상’, ‘창의력 쑥쑥 명상’등을 주제로 놀이활동과 명상체험을 하도록, ‘음악’과정은 ‘해설이 있는 클래식 음악’을 주제로 전문가의 해설과 함께 클래식 음악을 감상하도록 진행한다.
‘가족미션’과정은‘우리 가족 힘을 모아’를 주제로 전시관 실내외 등을 돌며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게 한다. 류옥자 어린이창의교육관장은"이 프로그램을 통해 바람직한 가족문화를 조성하고, 아이들의 창의력과 문화?예술적 감수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