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덕양구 대덕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30일 2022년도 제1회 주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주민총회는 작년 10월 대덕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주민자치회로 전환된 후 개최된 첫 번째 주민총회로 대덕동 종합복지회관에서 진행됐다.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각 통별로 시간대를 나누어 진행된 주민총회에는 대덕동 주민 120여명이 참여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대덕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월부터 주민의견 수렴을 통해 발굴한 의제에 대하여 분과별 회의와 사업내용 검토를 거쳐 3월 정례회의에서 최종적으로 9개 의제와 4개의 민원요청사항을 선별했다.
주민총회 현장투표 결과, 총 투표인원은 116명으로‘현천역사 건설요청’(1위, 29표), ‘이웃사랑 반찬봉사 및 유휴지 작물재배’(2위, 19표), ‘740번, 750A번 버스노선 연장요구’(3위, 11표) 순으로 우선순위가 결정되었다. 정석우 주민자치회장은 “내실 있는 주민총회를 목표로 주민자치회 위원 모두가 함께 준비했기 때문에 총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었다”며“주민 의견이 수렴된 의제들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추진할 것이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원하는 마을의제를 발굴하여 대덕동의 발전을 위해 주민자치회가 열심히 뛰겠다”며 각오를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