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성읍 자원봉사캠프, 탄소중립을 위한 ‘폐현수막 활용 쓰레기 수거용 마대 만들기’ 진행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4/01 [14:03]

고성읍 자원봉사캠프, 탄소중립을 위한 ‘폐현수막 활용 쓰레기 수거용 마대 만들기’ 진행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4/01 [14:03]

고성군에서 운영 중인 고성읍 자원봉사캠프는 4월 1일, 2일 이틀간 고성군 새마을운동고성군지회 프로그램실에서 봉제(미싱)기술 재능봉사자와 캠프지기 10여 명이 함께 ‘탄소중립을 위한 폐현수막을 재활용하여 쓰레기 수거용 마대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활동은 제20대 대선에서 홍보용으로 게시됐던 폐현수막을 재활용해 쓰레기 수거용 마대를 제작·배부함으로써 자원재활용 촉진과 환경보호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부여하고자 마련됐다.

 

지역 곳곳에서 게시된 후 버려지는 폐현수막은 매립·소각할 경우 다이옥신과 같은 유해 물질이 배출돼 토양과 대기를 심각하게 오염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군 관계자는 "폐현수막을 마대로 제작해 사용함으로써 예산 절감과 버려지는 쓰레기를 다시 사용할 수 있어 재활용의 중요성을 일깨워 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폐현수막뿐만 아니라 쓰레기를 줄이고, 다양한 자원을 재활용해 청정 고성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읍 자원봉사캠프는 2021년 5월 11일 개소하여 20여 명의 지역 자원봉사자들로 구성된 캠프지기들이 상담가로서 활동하고 있으며, 올해는 친환경 자원순환 아이스팩 방향제 만들기, 비타민 가득 수제청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