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공공실버주택 입주민, ‘미인대칭 비비불 함께 실천해요’ 캠페인 시행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4/01 [14:06]

공공실버주택 입주민, ‘미인대칭 비비불 함께 실천해요’ 캠페인 시행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4/01 [14:06]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은 3월 31일 종합사회복지관 분관에서 공공실버주택 입주민 존중 문화 캠페인 ‘미인대칭비비불 함께 실천해요’를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입주민 상호 간 존중의 약속을 정하고 실천함으로써 입주민 사이의 다툼을 예방하고, 서로 돕는 생활공동체를 조성하기 위해 시행됐다.

 

고성군자원봉사센터와 다시봄 실버봉사회가 함께 참여해 공동 생활공간에서의 생활폐기물 처리와 쓰레기 분리수거, 자원 재활용 등을 촉진하기 위해 구멍난 폐아이스팩을 활용한 나만의 방향제 만들기를 실시했다.

 

폐아이스팩의 내용물에 물감 옷을 입혀 아로마오일을 떨어뜨린 후 예쁘게 포장까지 된 방향제에 ‘미인대칭 비비불’을 실천하는 스티커를 부착해 총 100개의 방향제를 만들었고 나눔 행사까지 이어졌다.

 

미인대칭비비불은 ‘미소’, ‘인사’, ‘대화’, ‘칭찬’, ‘비난보단 이해’, ‘비판보단 협조’, ‘불평보단 문제해결’의 줄임말로 2022년 실버주택 입주민 간의 약속으로 정했다.

 

함께 참여한 다시봄실버봉사회 차경옥 어르신은 “지난해 처음 입주했을 때는 생소한 아파트 생활과 공동생활로 인해 주민들 사이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1년간 복지관의 꾸준한 지원과 입주민들의 노력으로 아파트 생활에 적응할 수 있었다”며 “올해는 더 잘 지내고 행복한 다시봄 실버주택을 위해 함께 캠페인을 할 수 있어 보람도 있고, 앞으로 더 따뜻해질 실버주택을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은 2022년 실버주택입주민 존중 문화 캠페인과 고성군민 생활복지 캠페인, 환경사랑 실천 캠페인 ‘함께잔아’ 등을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며, 함께할 봉사자와 단체 등을 모집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