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교육지원청은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본관3층 대회의실에서 ‘2022 파주꿈의학교 운영자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파주꿈의학교 운영자 대상 사전연수를 시작으로 2022 꿈의학교 개교를 위한 준비가 시작되었다.
연수에는 정필영 교육장과 박미란 교육과장을 비롯해 꿈의학교 운영자 등 26명이 참석했다.
2022 파주꿈의학교는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이하 찾꿈) 18교, ‘다함께 꿈의학교’(이하 다꿈) 3교와 ‘사회적협동조합형 꿈의학교’ 2교가 선정되었다. 이번 꿈의학교 운영자 워크숍은 찾꿈, 다꿈 및 사회적협동조합형 운영자를 대상으로 꿈의학교 취지 및 목적을 이해하고 운영 내실화를 통해 학생 개개인의 꿈실현을 지원한다.
2022 파주꿈의학교 운영자 워크숍을 통해 운영진 간 네크워크를 형성하여 1년 동안 꿈의학교를 운영하면서 서로 멘토 및 멘티의 역할을 할 수 있으며, 서로의 성장과정을 공유하면서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운영자 간 래포 형성 시간을 가졌다. 또한 꿈의학교를 운영하기 위한 홈페이지 등록 방법 및 사업비 편성 유의사항 등에 대한 안내를 진행했으며 각 학교가 약정서를 체결함으로써 2022년 파주꿈의학교의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이번 파주꿈의학교 운영자 워크숍에서 박미란 교육과장은 “꿈의학교는 마을 공동체 모두 학생 개개인의 꿈 실현을 돕고 함께 성장하는 것이 목적인만큼 2022 파주꿈의학교가 잘 운영이 되어 모든 학생들이 꿈을 가질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