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거제시 “티키타카”새내기 공감토크

한 걸음 더 가까워진 시간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4/01 [16:01]

거제시 “티키타카”새내기 공감토크

한 걸음 더 가까워진 시간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4/01 [16:01]

거제시는 31일 거제시장과 2년차 새내기 공무원 20명이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할 수 있는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대상자들은 2020년 말부터 2021년 1월 임용된 공무원으로 2년차에 접어든 새내기 공무원이다.

 

이번 공감토크는 신규공무원들의 조직 내 빠른 적응을 돕고 거제시의 변화를 이끌어갈 유연한 공직자 양성을 위하여 진행하는“2022년 슬기로운 신규생활 지원계획”의 일환으로 새내기 직원이 사회를 맡으며 딱딱한 간담회 형식을 벗어난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로 진행되었다.

 

새내기들은 직렬별 개인 소개, 1년간 공직생활의 소감 및 애로사항 이야기에 이어 평소 시장에게 궁금했던 점을 물어보고 서로의 공감정도를 알아보기 위한 재미있는 게임을 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민원응대 등으로 어려움이 많을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고단한 업무 속에서 오늘 하루만이라도 기분전환이 되고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하며 앞으로도 조직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며 성장해 나가주길 당부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신규교육을 수료하였던 새내기들은 “함께 임용된 동기더라도 만날 기회가 없었는데 토크 자리 덕분에 동기를 만날 수 있어 좋았다” “매일 반복된 일상 중 용기와 위로를 얻는 자리였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