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령군 청렴도 향상 안간힘...권익위 부위원장 초청 교육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4/01 [16:06]

의령군 청렴도 향상 안간힘...권익위 부위원장 초청 교육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4/01 [16:06]

의령군이 청렴도를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청렴도 평가기관인 국민권익위원회의 주문에 경청하면서 청렴도 향상 의지를 다졌다.

 

군에 따르면 지난 31일 의령군청 대회의실에서 국민권익위원회 이정희 부위원장을 초청해 ‘공직자 청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청렴도 향상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의령군의 요청해 권익위가 화답하면서 이뤄졌다.

 

이번 교육은 올해 5월부터 시행하는 ‘이해충돌방지법’을 중심으로 업무 중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공직자들에게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정부의 반부패 정책 추진 방향을 공유하면서 의령군의 준비사항 및 향후 제도 보완 방향에 대한 논의도 이어졌다.

 

특히 이날 교육에는 의령군수와 부군수 및 간부 공무원이 전원 참석해 청렴도에 대한 의령군의 결연한 의지를 내비쳤다.

 

오태완 군수는 “‘화합 의령’의 실천 방안으로 공정과 청렴만큼 큰 열쇠는 없다”라며 “청렴도 상위 등급을 목표로 기본부터 하나씩 챙겨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령군은 공직사회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청렴컨설팅 추진, 매월 청렴의 날 운영, 매주 청렴자가학습 운영, 전 직원 청렴서약서 작성 등의 내부 결속과 예산을 추가로 편성하여 외부 홍보 활동을 병행해 청렴도 향상을 위한 전방위적 노력에 나서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