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양주도시공사,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해 신입직원 교육 성료

가상 사업장 구현으로 디지털 경영 기반 구축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4/01 [17:21]

양주도시공사,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해 신입직원 교육 성료

가상 사업장 구현으로 디지털 경영 기반 구축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4/01 [17:21]

양주도시공사는 지난 3월 28일부터 29일까지 ‘메타버스’플랫폼을 활용한 신입 직원 교육을 실시했다.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인 메타버스는 현실 세계와 같은 사회ㆍ경제ㆍ문화 활동이 이루어지는 3차원의 가상 세계를 가리킨다.

 

양주도시공사의 이번 신입직원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미래역량강화를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을 활용한 실시간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됐다.

 

신입직원들은 공사 실무자 아바타의 인솔하에 옥정호수스포츠센터, 양주시문화예술회관 등 실제와 동일하게 구현한 메타버스 사업장 내ㆍ외부를 견학하며 사업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게더타운 주 교육장에서는 메타버스 전문강사와 함께 신규자 팔로우십과 비즈니스 매너 교육을 통해 양주도시공사 신규직원이 갖추어야 할 기본 역량과 자세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신입직원들은 메타버스 세계 안에서 양주도시공사의 핵심가치를 주제로 오징어 게임, 유리다리 건너기 등 협동심과 단합력이 필요한 다양한 팀빌딩 활동에 참여하며 비대면 환경의 제한을 극복하고 상호 소통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최보현 주임보는 "메타버스의 개념을 이해하게 되어 좋았고, 비대면 환경에서 아바타를 통해 소통하고 참여하는 프로그램이 신선하고 흥미로웠다”고 전했다.

 

이재호 양주도시공사 사장은"메타버스를 통한 디지털경영 확산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면서 "디지털 리터러시(디지털 문해력)등 미래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의 활용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