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중등 학생 영자신문 기자단 발대식유쎈(USEN-Ulsan Student English News)영자신문 1기 기자단 활동 시작
울산광역시교육청이 지난 2일 중·고등학생 67명을 선발해 제1기 중등 학생 영자신문 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에서는 기자단 학생에게 임명장과 기자증을 전달 후, 기자 선서문을 낭독하며 명예로운 기자단으로 성실하게 학생 기자 활동을 할 것을 다짐하는 행사로 진행됐다.
올해 처음 신설된 학생 영자신문 기자단은 1년간 취재 및 인터뷰, 보도기사 작성, 영상뉴스 제작 등 다양한 기자 활동을 펼 예정이다.
울산교육청은 기자단 학생들이 비판적 사고를 길러 정보의 진위와 유해성 판별 역량 등을 키우는 미디어리터러시 교육과 기사 작성 교육 등을 실시하고, 기자간담회, 학생 기자 커뮤니티 운영 등 다양한 활동도 함께 지원한다. 이번에 선발된 기자단은 내년 2월까지 활동하게 되며, 기자단 학생이 작성한 기사의 첨삭지도와 온라인 출판 기회도 제공한다.
발대식에 참석한 기자단 학생은 “학생의 눈으로 사회, 정치, 문화 등 다양한 내용을 영자신문에 담아 이웃과 세계에 대한 따뜻한 관심을 갖는 기사를 작성하고 싶다”고 전했다. 박현미 중등교육과장은 “중등 학생 영자신문 기자단이 울산교육정책과 우리 주변의 정책이 생활 속에 스며드는 과정을 기사화하고, 생활 접점에서 학생들의 목소리를 가감 없이 전달하는 역할을 할 것이다”며, “기자단 활동으로 영어문해력 향상 및 글로벌 역량 함양을 위한 학생참여중심활동이 앞으로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