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구시 우리 가족의 행복한 순간, 카메라에 담아요 !

행복한 결혼, 출산, 화목한 가족의 모습을 담은 다양한 작품 기대

이경자 기자 | 기사입력 2022/04/03 [14:03]

대구시 우리 가족의 행복한 순간, 카메라에 담아요 !

행복한 결혼, 출산, 화목한 가족의 모습을 담은 다양한 작품 기대
이경자 기자 | 입력 : 2022/04/03 [14:03]

대구시는 4월 4일부터 5월 15일까지 ‘2022 어린이사랑 다자녀가족 사진·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대구시는 임신, 출산을 장려하고 가족의 소중한 가치를 알리기 위해 2010년부터 사랑스러운 어린이, 다자녀가족의 행복한 모습 등 결혼, 출산, 가족의 소중함을 주제로 한 사진·UCC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공모전은 사진과 UCC 동영상 부문으로 나누어 개최되며 4월 4일부터 5월 15일까지 개인 또는 팀(4인 이하) 단위로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개인(또는 팀)당 최대 4개의 작품까지 제출할 수 있으며 참가를 원하는 경우 매일신문 홈페이지 공모전 코너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기간이 끝난 후 사진·영상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대상을 비롯한 우수작품 총 46점을 선정할 계획이며, 선정된 대상 수상자에게는 대구시장 상패와 상금 300만원을, 사진과 영상 부문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대구시장, 매일신문사장 상패와 상금 200만원을 각각 수여한다. 그 외 우수상 3명, 장려상 10명, 입선 30명에게 상패(또는 상장)와 상금을 각각 수여한다.

 

총 46점의 수상작은 매일신문 홈페이지 포토갤러리에 상시 게재되고 대백프라자 갤러리, 여성up엑스포와 베이비·키즈 박람회에도 전시될 예정이다.

 

조윤자 대구시 여성청소년교육국장은 “친숙한 매체인 사진과 동영상을 이용한 이번 공모전 개최로 아이와 함께하는 행복한 모습과 가족 간 화목한 모습을 통해 결혼·임신·출산에 대한 긍정적 방향으로의 인식 전환과 가족친화적 사회 분위기 조성에 이바지할 것이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