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립도서관과 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이 오는 14일과 28일 오후2시에 세종시립도서관 대강당에서 ‘숨은 고수 교실’ 강좌를 운영한다.
숨은 고수 교실은 다양한 분야에서 오랜 기간 전문 지식과 지혜를 갖춘 신중년 세대의 지식과 경험을 나누는 재능기부 강연이다.
세종시립도서관은 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과의 업무협약에 따라 이 강좌를 매월 1~2회 공동 운영할 예정이다.
4월 첫 번째 강연은 공인중개사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전임 강사로도 활동 중인 허송 고수가 강단에 선다.
‘부동산 : 세종 아파트 가격 결정요인 분석’이란 주제로 우리 동네의 아파트 가격이 어떻게 결정되는지 알아보고, 세종시의 지역 특성과 생활권별 아파트 가격의 결정요인을 분석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두 번째 강연은 사진작가인 서영석 고수가 ‘세종애(愛) 살며 세종을 찍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서 작가는 서울에서 사진관을 운영하다 지난 2015년 세종으로 내려와 7년간 매일매일 세종의 모습을 사진에 담고 있다.
이날 강연에서는 아파트 단지가 빼곡한 세종시가 자칫 삭막해 보일 수 있지만, 가까운 곳에서 쉽게 자연을 만날 수 있는 아름다운 도시임을 전할 예정이다.
4월 강연은 참가 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에서 현재 접수 중이다. 조설희 세종시립도서관장은 “사람의 인생은 한 권의 책과 같다고 생각한다”라며 “세종시 숨은 고수의 지식과 경험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