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공주시, 송선·동현지구 신도시 개발사업 포럼 개최

오는 6일 주민설명회 개최 예정, 전문가 및 주민 의견 수렴 박차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4/03 [13:42]

공주시, 송선·동현지구 신도시 개발사업 포럼 개최

오는 6일 주민설명회 개최 예정, 전문가 및 주민 의견 수렴 박차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4/03 [13:42]

공주시는 지난 1일 시청 집현실에서 송선?동현지구 신도시 개발사업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는 김정섭 시장을 비롯해 국토연구원, 세종시, 충남연구원, 고려대 등의 도시계획 전문가들과 시민 대표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공주 신도시의 올바른 미래 발전 방향과 현재 진행 중인 송선·동현 지구 개발사업 내용에 대해 전문가 견해를 듣고 시민들과 의견을 나누며 현재 상황을 점검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전문가와 시민 대표 등은 신도시 개발 시 공주만의 특색이 잘 묻어나도록 하고, 여성?아동?고령 친화도시이자 역사 문화도시를 표방하고 있는 시의 정책 방향과도 잘 접목시켜야 한다는데 공감대를 형성했다.

 

또한, ‘이주자 정책단지 조성’ 등 삶의 터전을 내어준 원주민들이 공주를 떠나는 일이 없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개발이익환수(공공기여) 방안도 적극 모색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정섭 시장은 “전문가 및 주민들의 의견을 충실히 수렴해 송선?동현지구 신도시 개발사업을 인접 광역 도시권과 연계한 공주시의 새로운 성장축으로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에 이어 신도시 사업시행자인 충남개발공사는 오는 6일 오후 2시 공주대학교 백제교육문화관에서 주민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송선?동현지구 신도시 개발사업은 오는 2027년까지 8300여 세대, 1만 9천여 명이 입주하게 될 예정으로, 16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현재 신도시 개발계획안에 대한 주민공람 절차가 진행 중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