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충청북도자연과학교육원, 즐기는 과학! 모두를 위한 과학!

2022. 충북 직지사랑 과학한마당 개최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4/02 [23:05]

충청북도자연과학교육원, 즐기는 과학! 모두를 위한 과학!

2022. 충북 직지사랑 과학한마당 개최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4/02 [23:05]

충청북도자연과학교육원은 4월부터 5월까지 ‘즐기는 과학! 모두를 위한 과학!’을 주제로 2022. 충북 직지사랑 과학한마당을 연다.

 

가족이 함께하는 음악, 과학마술, 과학동화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대중과 새로운 형태의 과학문화를 공감하고 나누는 과학축제이다.

 

4월 과학의 달, 5월 발명의 달 기념으로 추진하는 이 행사는 원거리 지역 학생의 과학문화 체험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10개 교육지원청과 학교과학관, 발명교육센터와 연계·협력한다.

 

행사는 학생, 학부모, 일반시민이 관심 분야별로 고르게 참여하도록 온-오프라인을 병행한 체험중심 행사로 운영된다.

 

주요 행사로는 유아대상 온라인과학싹잔치, 재능기부로 펼치는 아하! 주말 과학문화콘서트, 세대공감 가족캠프 과학관은 살아있다!, 우주로 떠나는 여행, 도심 속 달달한 이야기, 지역발명센터 발명행사 등 체험마당을 연다.

 

비밀의 화원 전자현미경 사진전과 e-기상기후사진전의 전시마당도 있다.

 

릴레이 과학특강‘과학의 향연’, 우주특별강연, 우주SEE와 함께하는 천문여행과 각종 과학관련 대회 등 학술마당도 운영할 예정이다.

 

최명렬 충북자연과학교육원장은 “미래세대를 이끌어 갈 학생이 꿈을 키우고 도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 참여형 과학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적극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과학한마당은 도내 학생, 교사, 학부모, 일반인 모두 참여 가능하며 참여 방법은 충북자연과학교육원 누리집에 접속해 관심 있는 행사를 선택하면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