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금정구,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최고(SA)등급’ 획득

구민 향한 소통행정 노력으로 공약 이행 평가 최고등급 쾌거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4/04 [08:27]

금정구,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최고(SA)등급’ 획득

구민 향한 소통행정 노력으로 공약 이행 평가 최고등급 쾌거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4/04 [08:27]

부산 금정구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진행한 ‘2022년 민선 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 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고(SA)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문가 및 활동가로 구성된 매니페스토 평가단이 전국 기초단체장을 대상으로 △공약 이행 완료, △2021년 목표 달성, △주민 소통, △웹 소통, △공약 일치도 등 5개 분야를 구 홈페이지 모니터링 방식으로 진행했다.

 

평가 결과는 총 5단계(SA, A, B, C, D)의 등급으로 분류되며 금정구는 이번 평가에서 종합 평점 90점 이상을 받아 최우수 등급인 SA 등급을 받았다.

 

금정구는 4대 분야, 9개 단위 사업, 26개 세부 실천 사업으로 구성된 공약사업 중 2021년 12월 말 기준 22개 사업을 완료하여 공약 이행률 98.2%를 달성하였으며 구민과의 약속 사업의 성공적 마무리를 눈앞에 두고 있다.

 

가장 최근 이행이 완료된 공약사업으로는 △황산도 옛길 특화 콘텐츠 개발, △침례병원 공공병원화를 위한 행정지원, △금정구 도서관 네트워크 구축, △서동로 확장공사(공공부문) 마무리로, 오랜 기간 구민의 숙원이었던 사업을 완성하는 동시에 다양한 분야에서 구민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기여했다.

 

정미영 금정구청장은 “현장 중심과 소통을 최우선의 과제로 삼고 구민과의 약속 사업 완성에 매진해 온 우리구에게 이번 평가의 의미가 크다.”라며, “구민의 일상이 행복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남은 사업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