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전교육청, 학교 현장 지원을 위한 교사 전문가 연구 착수

대전교육과학연구원, 교재개발 연구위원 협의회 개최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4/04 [09:21]

대전교육청, 학교 현장 지원을 위한 교사 전문가 연구 착수

대전교육과학연구원, 교재개발 연구위원 협의회 개최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4/04 [09:21]

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고덕희)은 제29회 교재개발연구위원연구대회에서 연구위원으로 선정된 33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재개발을 위한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연구위원들은 지난달 21일까지 각급 학교의 104명의 희망 교사들이 제출한 연구계획서를 심사해 최종 선발되었으며, 특수학교용 1종, 초등학교용 2종, 중학교용 3종, 고등학교용 1종, 총 7종의 교재를 개발하기 위해 7개 분과에서 활동한다.

 

이들은 4월에서 9월 말까지 학교 수업이 끝난 후 대전교육과학연구원 협의회실에 모여 분과별 협의회를 10회 이상 실시하면서 교실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수업자료를 개발한다.

 

개발될 자료는 ‘장애 이해 교육 지도자료’, ‘질문중심 블렌디드 러닝 수업디자인’(사회, 초 5~6학년), ‘마을 자원 활용 교수?학습 지도자료’(초등), ‘학생성장을 위한 중?고등학교 개별화 수업자료’(국어, 영어, 수학, 과학), 마을-학교 연계 진로교육 지도자료(중학교) 등이다.

 

개발된 자료는 검토를 거쳐 12월 말에 발간하여 신학년도에 각급 학교에 배부할 계획이며, 대전교육과학연구원 홈페이지와 대전교육포털 에듀랑에도 탑재할 예정이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고덕희 원장은 “이번에 개발할 자료들의 특징은 배려, 성장, 미래”라며 “교실수업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