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양주시건강생활지원센터, 임산부·영유아 대상‘영양플러스 사업’대상자 모집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4/04 [09:46]

양주시건강생활지원센터, 임산부·영유아 대상‘영양플러스 사업’대상자 모집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4/04 [09:46]

양주시건강생활지원센터는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증진을 위해 맞춤 영양교육과 보충식품 패키지를 지원하는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를 상시 모집한다.

 

지난 2008년 처음 시행 이후 올해로 14년째를 맞이한 ‘양주시 영양플러스 사업’은 임산부, 영유아의 영양문제를 해소하는 ‘평생 건강 관리형’ 영양 지원 사업으로 자리매김해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모집대상은 중위소득 80% 이하의 임신부, 출산부, 수유부, 영아, 유아(66개월 미만) 중 영양위험요인 보유자이다.

 

코로나19 방역 조치 후 실시하는 영양평가 후 저체중, 저신장, 빈혈, 식사섭취불균형 등 영양위험요인에 따라 순위별로 선정하며 참여 기간은 6개월에서 최대 1년까지이다.

 

대상자에게는 스스로 식생활 관리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생애주기에 따라 쌀, 감자, 달걀, 우유, 검정콩, 김, 미역, 당근, 닭가슴살 통조림, 오렌지주스 등으로 구성된 총 6가지 식품패키지를 비대면 방식으로 제공한다.

 

또한 빈혈이나 편식 예방, 단계별 이유식, 식사구성안 등 올바른 식생활 영양관리·방법에 관련한 교육·상담 등을 받을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양주시 건강생활지원센터로 접수 문의, 평가일 확인 후 주민등록등본, 소득확인서류(건강보험납부확인서, 수급자증명서 등), 건강보험증 사본, 산모수첩 등을 가지고 방문하면 된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