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마산회원도서관, 2022년 북스타트 책꾸러미 무료 배부

북스타트, 플러스, 보물상자 단계별 책꾸러미 배부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4/04 [09:49]

마산회원도서관, 2022년 북스타트 책꾸러미 무료 배부

북스타트, 플러스, 보물상자 단계별 책꾸러미 배부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4/04 [09:49]

마산회원도서관과에서는 오는 5일부터 2022년 북스타트 책꾸러미를 배부한다고 밝혔다.

 

북스타트 프로그램은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라는 슬로건으로 북스타트코리아와 창원시가 함께 펼치는 지역사회 문화운동이다.

 

마산회원도서관에서는 매년 많은 영유아들에게 단계별 책꾸러미를 배부하고, 후속 프로그램으로 부모와 함께하는 영유아강좌 운영, 놀이꾸러미 배부 등 어릴 때부터 도서관에서 책과 친해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왔다.

 

2022년 북스타트 책꾸러미도 그림책 2권, 북스타트 가이드북 1권, 에코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이의 개월 수에 따라 △북스타트(신생아~18개월), △북스타트 플러스(19개월~35개월), △북스타트 보물상자(36개월~취학 전 아동) 세 단계로 나누어 제공한다.

 

창원시에 주소를 둔 영유아들에게 무료로 배부하며, 5일 10시부터 보호자가 신분증을 가지고 마산회원?내서도서관 어린이자료실에 방문하면 수령할 수 있다.

 

하반기에는 후속프로그램으로 강좌 및 육아 지원 놀이꾸러미를 배부할 예정이다.

 

김삼수 과장은 “북스타트가 책을 좋아하는 어린이, 청소년으로 자라는 시작점이 되고, 그림책이 엄마와 아기의 소통의 시작점이 되면 좋겠다. 무료 배부이니 많은 분들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했다.

 

자세한 사항은 마산회원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마산회원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