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소년수련관이 청소년활동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전문교육을 운영해 참여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수련관은 시설 운영의 주체인 청소년을 대표하는 참여활동기구로 청소년운영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위원회 소속 중등~대학생 청소년 15명을 대상으로 지난 2일‘스피치 컨설팅’을 진행했다.
청소년의 자발적 참여를 기반으로 시설 운영 개선 및 발전적 방안 제안 등을 주요 기능으로 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정기적인 회의와 다양한 교류활동 운영을 위해 주도적인 말하기·자기표현을 배웠다.
충청남도 청소년 정책제안대회 정책제안 발표를 준비하고 있는 김희우 청소년운영위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논리적인 말하기와 주도적인 발표에 대해 자신감을 얻었고, 나아가 청소년운영위원회 구성원 모두가 한층 성장하는 기회가 되어 기쁘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곽원태 천안시 교육청소년과장은 “청소년 스스로 삶의 주체가 되어 민주시민으로서 소양을 기르며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수련관에서 운영하는 청소년활동프로그램 자세한 안내 및 접수 관련 사항은 수련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