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농업기술센터는 영,유아 및 성인을 대상으로 오는 11일까지 김제시 식생활교육 지원사업 교육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 신청방법은 농업기술센터 먹거리활력과를 방문하여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김제시 식생활교육 지원사업은 지역의 특성에 맞는 식생활교육 및 푸드플랜 연계로 지속 가능한 바른 식생활 운동 거점을 마련하고, 관내 농산물의 소비촉진으로 농가소득 보장 및 시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다니는 영,유아를 대상으로 우리쌀 소비촉진 떡만들기 식생활교육과 성인을 대상으로 로컬푸드 소비촉진 식생활교육으로 진행한다.
우리쌀 소비촉진 떡만들기 식생활교육은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에서 신청 가능하고, 교육 대상자로 선정되면 교육강사가 파견되어 영,유아 눈높이에 맞게 우리쌀을 활용한 전통떡만들기 체험을 통해 우리쌀의 영양적 가치와 우수성을 알려주며, 로컬푸드 소비촉진 식생활교육은 김제시민이면 신청 가능하고, 농업기술센터 조리실에서 로컬푸드를 활용한 건강한 음식만들기 체험으로 5회차 3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장옥현 먹거리활력과장은 “우리 농산물의 가치를 알리고 시민의 식습관 개선을 위한 식생활교육을 주기적,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올바른 식생활 정착을 도모하고, 지역 농산물 소비 확대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