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충남교육청, 교육가족‘성희롱·성폭력 근절’ 앞장

학교장 대상 성희롱ㆍ성폭력 예방 연수…성인지 감수성 높여 학교 내 안전망 구축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4/04 [12:11]

충남교육청, 교육가족‘성희롱·성폭력 근절’ 앞장

학교장 대상 성희롱ㆍ성폭력 예방 연수…성인지 감수성 높여 학교 내 안전망 구축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4/04 [12:11]

충남교육청에서는 교육청 내 성인지교육지원센터의 기능을 강화하하고, ▲관계기관과 연계한 초·중·고 발달 단계별 성교육 및 교육자료 보급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한 교직원 연수 ▲성희롱·성폭력 근절 및 예방 대책 수립·시행 ▲성고충창구 상시 운영을 통한 사안 처리 및 재발 방지 ▲불법 촬영 예방 불시 점검 체계 강화 등을 통해 차별과 불균형 없는 성평등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교육청은 4일 충남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천안시 소재)에서 천안·아산시 소재 초·중·고등학교 학교장을 대상으로 성희롱ㆍ성폭력 예방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연수는 학생과 교직원이 성희롱·성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학교 경영자의 성인지감수성을 높이고, 학교 내 안전망을 효율적으로 구축하도록 학교장의 책무성 및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했으며, 세부적으로 ▲사례를 통한 성인지 감수성 이해 ▲성폭력 예방을 위한 경계교육 ▲사안 발생 시 대응 방안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타 지역 연수는 신학기로 바쁜 일선 학교의 학사일정을 감안하여 서산, 홍성, 공주, 부여 등 권역별로 나눠 3주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교육 가족의 성평등 문화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주시는 교장선생님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학교 내 성폭력이 근절될 수 있도록 예방 교육에 더욱 힘써주시기 바란다.” 며 “교육청에서도 학교 구성원 모두의 성인지 감수성을 키워 학생들이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과 정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