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은 4월 1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대구청소년문화의 집 꼼지락 발전소에서 남부 관내 중학교 관리자(교장, 교감) 70명을 대상으로 ‘학교 교육활동 지원과 마음건강 챙기기 소통ㆍ공감 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번에 실시한 연수회는 2022년에 새롭게 변경되는 다양한 지침 및 교육정책에 대한 학교현장과 교육지원청 간의 소통ㆍ공감 나누기를 통해 학교 교육활동 내실화를 지원하고, 관리자들이 코로나19 상황의 직무수행 과정에서 발생하는 스트레스를 관리해 학교경영에 대한 역량 강화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동시에 이번 연수회에서는 플로리스트 진로체험을 통한 학교 관리자의 진로진학 지도 역량을 강화하고, 꼼지락 발전소의 미래교육공간을 체험해 봄으로써 학교현장의 공간혁신과도 연계해보는 기회도 가졌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된 상황에서 교원들의 업무과다로 인한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마음건강 챙기기를 통한 자기관리 역량이 절실하게 필요하기 때문에 이번 학교 관리자의 마음건강 챙기기 연수회를 통해 학교현장의 교육활동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기호 교육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학교 현장의 교원들의 마음건강 챙기기를 통한 자기관리 역량을 지원하기 위해 관련 연수를 확대할 계획이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