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고양시청소년재단 토당청소년수련관은 지난 4월 2일 관내 청소년 참여기구를 대상으로 ‘2022년 고양시 청소년 참여기구 비대면 연합발대식’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연합발대식은 ▲고양시 청소년참여위원회, ▲고양시청소년의회, ▲토당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루비’, ▲마두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MY 그린볕’,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항상’, ▲성사청소년문화의집 ‘안다미로’, ▲탄현청소년문화의집 ‘별솔’까지 총 7개의 청소년참여기구가 참석했다.
연합발대식은 참여기구 청소년 간의 교류를 통한 친밀감 형성, 위촉장 수여, 청소년 참여와 참정권을 주제로 한 역량교육이 진행되었다. 또한 7개 참여기구를 알아보는 해시태그 퀴즈와 모의고사 미션지를 풀어보는 활동을 마련하여, 청소년 위원들이 참여기구 연합활동에 대해 이해하고 고양시 참여기구 위원으로서 소속감을 높일 수 있었다.
고양시 청소년참여기구는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2022년 ‘청소년 참정권’을 주제로 기구별 운영 목적과 특성에 따라 연합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고양시청소년재단 박윤희 대표이사는 “고양시 청소년참여기구 연합발대식은 청소년 참여에 대한 연대의식을 고취하고 좋은 활동을 공유하여 확산하는 출발이며, 이에 대해 뜻깊은 의미를 가진다“며, ”앞으로도 고양시청소년재단은 참여와 권리를 추구하는 청소년 활동에 대해 적극적으로 지지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