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교육부 주최 2022 진로체험 활성화 공모사업 선정동해진로체험지원센터와 함께하는 “우리 동네 리(里)메이커”
동해교육지원청 동해진로체험지원센터는 지난 31일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직업능력연구원이 주관한 ‘2022 지역사회 연계협력을 통한 진로체험 활성화’ 공모사업에 선정되었다.
강원도에서 유일하게 선정된 이 사업은 도시재생과 관련된 ‘우리 동네 리(里)메이커’를 주제로 3D 모델링 프로그램을 활용해 학생들이 직접 마을환경을 재생하고, 완성된 결과물을 방송국에 송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동해진로교육협의체 ‘자몽(自夢)’은 진로체험 활성화 사업 운영팀으로 지자체, 공공기관, 민간기업이 함께하여 마을교육 네트워크 체계를 구축하였다.
협의체는 동해교육지원청 김은미 장학사, 동해시청소년수련관 김동주 관장, 동해진로체험지원센터 정훈영 팀장, 동해시청 장재소 주무관, 동해광희고등학교 김병길 진로교육부장, 이호문 교육과정부장, 삼화지구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박영창 센터장, MBC 강원영동 편성제작 하현제 국장, 보람네트웍스 김희태 대표, 3D 테크놀리지 교육사업팀 강진미 팀장으로 구성되었다. 동해교육지원청 박문규 교육장은 “진로체험 활성화 사업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이 마을 재생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관련 직업군을 탐색해보며 자기주도적 진로설계 능력을 기를 수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