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천수교~소망진산 승강기 설치사업 현장 점검보행약자 편의 제공 및 소망진산 전망테마공원과 연계 ‘문화와 힐링공간’ 마련
진주시는 4일 망경동 161-1 일원 천수교~소망진산 승강기 설치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사항을 점검했다.
천수교~소망진산 승강기 설치사업은 진주성과 남강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소망진산 전망테마공원과 천수교 구간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하여 승강기(15인승, H=23m)와 구름다리(L=29m, B=3m) 등을 설치하는 사업으로 총사업비 18억 원을 투입하여 진행된다.
승강기 설치사업은 올 4월 착공하여 9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공기 단축 등을 통해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보행약자 및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방침이다.
특히 진주시는 역사의 도시 진주의 이미지를 담은 진주성을 형상화한 디자인을 승강기에 적용시켜, 주변경관과 조화를 이루며 역사가 살아 숨 쉬는 이미지를 연출하는데 중점을 두었다고 밝혔다. 이날 시 관계자는 현장을 점검하고 “이번 천수교~소망진산 승강기 설치사업이 완료되면 보행약자 및 시민들의 편익 증진은 물론 소망진산 전망테마공원과 연계되어 시민들이 즐겨 찾는 지역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성공적으로 구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