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구례군, 2022년 전국 축구대회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움직임 보여

실과장 정책토론회의서 전국 초중고 축구대회 유치 중요성 강조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4/04 [15:07]

구례군, 2022년 전국 축구대회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움직임 보여

실과장 정책토론회의서 전국 초중고 축구대회 유치 중요성 강조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4/04 [15:07]

구례군이 2022년 전국 축구대회 현황실사 실시됨에 따라 대회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대응에 나선다.

 

김순호 군수는 4일 실과장 정책토론회를 개최하고 축구대회 유치를 위한 적극 대응 등 꼼꼼한 현안업무 추진을 강조했다.

 

이날 토론회에서 2022년 전국 축구대회 경기장 현황실사에 적극적인 대응을 지시하고, 이어서 국비사업 확보 등 선제적 대응, 지리산남악제 축소 및 군민의 날 행사 연기 홍보, 2021년 세입?세출 결산, 코로나19 생활지원금 지급, 지역개발사업 상반기 내 준공, 5일시장 주변 우리밀 빵거리 조성 검토 철저 등 적극적인 군정수행을 주문했다.

 

구례군은 2022년도에 실시되는 KFA 초중고 전국 축구대회에 앞서 대회 유치 가능여부를 판단하는 경기장 현황실사에 적극적으로 움직일 계획이다.

4월 중에 실시되는 경기장 현황 실사는 대한축구협회와 전남축구협회가 주관하며, 구례군의 공설운동장, 인조보조구장 등 7개소를 대상으로 경기장 규모, 부대시설(주차장, 화장실 등), 일반음식점, 숙박업소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하여 대회 유치가 가능한지 여부를 판단한다.

 

이와 관련하여 축구대회 유치를 위해 공설운동장 등을 재정비하고 주차장, 화장실 등을 점검하여 구례군에서 대회가 유치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구례군은 4월부터 약 2개월동안 공설운동장 보조축구장 리모델링사업을 추진하여 인조잔디 설치 및 관람석 정비를 실시한다. 또한 공설운동장 정기 안전점검 추진으로 시설물의 구조적 안전성 평가를 실시하여 축구대회 유치뿐만 아니라 체육시설을 이용하는 이용객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시설물 점검에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

 

김순호 군수는“축구대회가 유치되면 지역경제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말하면서 “방역지침에 맞춰 2022년 전국 초중고 축구대회가 우리군에서 유치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라 ”며 주문했다.

 

한편 구례군은 공설운동장 등에 대해 봄 맞이 공공체육시설 주변 환경정비를 실시하고,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민간실내체육시설 점검으로 구례군민들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체육환경을 제공할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