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울산교육청, 교사동아리 리더‘다듣영어’설명회

Be Humble, Leaders! 지시보다 겸손한 질문으로 다듣영어를 리드하라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4/04 [17:03]

울산교육청, 교사동아리 리더‘다듣영어’설명회

Be Humble, Leaders! 지시보다 겸손한 질문으로 다듣영어를 리드하라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4/04 [17:03]

울산광역시교육청이 4일 교사동아리 리더 32명을 대상으로 울산형 초등영어교육‘다듣영어’확산 및 정착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올해 다듣영어 교사동아리 대상을 영어전담교사 뿐 아니라 희망하는 교원과 영어회화 전문강사로 확대해 총 32개 팀 180명이 선정됐으며, 전년 대비 2팀 12명이 증가한 수치다.

 

설명회는 교사동아리 운영 방안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와 아울러 전년도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특히 리더로서의 역량 강화를 위해 조직의 성과를 이끄는 신뢰와 협력의 소통 전략인 ‘리더의 질문법’을 강조했다. 설명회에 참여 교사는 ‘다듣영어 적용에 어려움은 무엇인가?’, ‘다듣영어 정착을 위해 무엇이 필요한가?’, ‘학생들의 의사소통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방법은 무엇인가?’를 논의하며 끊임없이 현장과 소통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교사동아리 리더 교사는 1년 동안 다듣영어 성과 발굴과 동시에 다듣영어 적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교육청 관계자는 “완벽한 정책도 중요하겠지만 현장의 어려움을 알아차리고 선제적으로, 그리고 겸손한 자세로 지원하는 소통이 우선”이라며, 이를 위해 “학교현장의 다듣영어 정착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