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교육지원청 오학초등학교는 4월 2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비대면을 통해 ‘학생자치로 즐거운 학교 만들기’라는 주제로 2022학년도 1학기 리더십 캠프를 실시했다.
리더십 캠프는 1학기 전교 및 4~6학년 학급 임원으로 선출된 학생들이 참여하여 리더로서의 자질과 갖춰야 할 역량 등을 함께 고민하고 학교 교육활동에 대해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자세를 함양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 날 40여명의 학생이 참여한 리더십 캠프에서는 임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 덕목과 역할, 회의 진행 방법, 1학기 학생 자치회 활동 방향에 대해 협의하며 특히 ‘안전한 운동장, 놀이기구 사용 수칙’이라는 교내 건의사항을 주제로 실천방안을 토의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리더십 캠프에 참여한 6학년 대표학생은 “학생이 주체가 되어 행사를 여는 과정이 어렵고 복잡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여러 가지 사례들을 보고 나서 우리도 개최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강사님께서 재미있고 친절하게 알려 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는 소감을 남겼고, 5학년 대표학생은 “리더십 캠프를 통해 얻은 것이 많아서 신청하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잘 듣는 방법 4단계가 특히 기억에 남는다.”고 말했다.
리더십 캠프 강사를 맡은 둔대초 이영근 선생님은 “주말에 실시했음에도 참여도가 아주 높았다. 토의 주제에 관해 학생들이 미리 생각하고 고민하여 원활한 진행이 이루어졌다. 이번 리더십 캠프를 계기로 오학초등학교 전교 학생회가 한 뼘 더 성장하기를 바란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번 오학초등학교 리더십 캠프가 학생 주도의 민주적 학생 자치문화를 이끌어 나가는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