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울산교육청, 중등 교과보충 교육회복 학교 담당자 연수

전 중?고 교과중심 맞춤형 교육회복 프로그램 운영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4/04 [17:06]

울산교육청, 중등 교과보충 교육회복 학교 담당자 연수

전 중?고 교과중심 맞춤형 교육회복 프로그램 운영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4/04 [17:06]

울산광역시교육청이 4일 코로나19로 인한 학생들의 학습결손을 극복하고자 추진 중인 교과보충 교육회복 프로그램 학교 업무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

교육부 주관으로 작년 하반기부터 실시하고 있는 교과보충 교육회복 프로그램은 학습결손 해소와 일상의 회복은 물론 등교수업 부족으로 인한 학습격차 및 학력 격차를 줄이기 위한 것으로 신청을 희망하는 학생은 모두 참여가 가능하다.

 

이날 연수는 2022학년도 교과보충 교육회복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전년도 학교별 운영사례에 대해 이해도를 높이고, 더 효율적인 운영으로 학생들의 실질적인 학습결손을 보완하기 위해 기획된 것이다.

 

시교육청은 당초 교육부에서 제시한 과목별 맞춤형 보충수업 범위를 넓혀 교과관련 도서구입과 교재 제작, 교과체험활동, 학습결손 ? 정서회복 프로그램 운영, 교과별 학습코칭, 교과관련 학생 동아리 활동 지원 등 다양한 교과보충 프로그램을 학교에 안내했다.

 

현재 울산교육청 소속 전 중 ? 고등학교가 교과보충 교육회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교육회복 현장지원단이 구성되어 교과보충 교육회복 사업이 좀 더 활기차게 추진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연수에서 중등교육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19로 학교 현장이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으나 교과보충 교육회복 프로그램을 통해 모든 학생들이 삶의 활력을 되찾고 부족한 공부가 점차적으로 완성되어 가기를 바란다”며, “2022학년도에는 교과보충 교육회복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가 더욱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