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충북교육청, 폭력 없는 학교! 모두가 안전한 학교!

SOS학교폭력문제해결지원단 운영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4/05 [06:51]

충북교육청, 폭력 없는 학교! 모두가 안전한 학교!

SOS학교폭력문제해결지원단 운영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4/05 [06:51]

충청북도교육청은 2022학년도 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를 위해 10개 교육지원청에 ‘SOS학교폭력문제해결지원단’을 구성·운영한다.

 

장학사, 변호사, 학교폭력 담당교사와 전문상담교사, 학교전담경찰관(SPO), 외부 위촉위원 등 10개 교육지원청 208명의 전문가로 구성해 학교를 컨설팅하고 지원한다.

 

지원단은 2015년 7월 도교육청에 ‘우문현답 3S 지원단’ 1개 조직으로 시작했다.

 

2019년 3월부터 ‘SOS학교폭력문제해결지원단’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10개 교육지원청별 지원단을 구성했다.

 

지원단 역량을 강화하고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단위학교의 어려움을 지원해 만족도가 높은 지원단으로 성장했다.

 

지원단은 학교폭력 사안처리 담당 교원의 업무 경감, 증가하는 학교폭력 민원과 학교-학부모와의 갈등을 신속하게 처리 지원하기 위해 학교폭력 예방 지원팀, 사안처리 지원팀, 화해 및 관계회복 지원팀으로 구성됐다.

 

학교폭력 사안 처리과정 중 해결이 어려운 중대 사안 처리에 신속하게 해결하고 관련 학생과 학부모의 화해분쟁조정 역할과 관계회복에도 중점을 두어 지원한다.

 

충북교육청은 찾아가는 생활교육 컨설팅과 학교폭력 예방교육, 관리자·교원대상 연수 지원, 학교폭력 예방교육 운영학교 컨설팅 지원도 해 현장 중심의 학교 지원에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