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태안교육지원청, 모두가 행복한 소통으로! 행복한 직장 내 환경을 만들어요!

교원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및 사회적 인식개선 교육 연수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4/05 [09:01]

태안교육지원청, 모두가 행복한 소통으로! 행복한 직장 내 환경을 만들어요!

교원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및 사회적 인식개선 교육 연수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4/05 [09:01]

태안교육지원청 교육장은 4월 4일 태안교육지원청 및 태안도서관 전 직원 등 84명을 대상으로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및 사회적 인식개선 교육을 태안교육지원청 종합학습센터 어울림홀에서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평소 장애인들에 대한 냉정한 사회적 인식과 시선에 대해 경각심을 갖게 하고,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과 교직원의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여 모두가 즐겁게 소통하는 행복한 직장 내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실시하게 됐다.

 

이번 교육의 강사는 하늘소리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고석찬 강사로“장애의 정의 및 장애유형에 대한 이해, 직장 내 장애인의 인권과 장애인 차별금지 및 정당한 편의 제공, 장애인의 행동특성 및 능력, 장애인 보조기구 및 장애인 편의시설, 장애인 고용 촉진 및 직업 재활과 관련된 법과 제도, 그 밖에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내용”을 다양한 영상과 사례를 들어 설명했다.

태안교육지원청 및 태안도서관 직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풍선 모자를 쓰고 싶어 하는 고슴도치에게 풍선을 씌워 주기 위한 해결책을 내놓기보다 고슴도치의 가시에도 불구하고 풍선 모자를 씌워 줄 방법을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준 시간이 생각의 전환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앞으로도 태안교육지원청은 내실 있는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직장 내 편견을 제거하고 장애인 근로자가 평등하게 소통하고 일할 수 있는 직장 내 문화가 형성되도록 앞장서 나갈 것이며, 우리 모두의 웃음을 지켜내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