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춘천문화재단, 올해 첫 번째 기획전 ‘알 수 없는 너(NOTEENTIENDO)’

극사실주의 화풍작가 한영욱, 초기작부터 최근작에 이르기까지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4/05 [09:03]

춘천문화재단, 올해 첫 번째 기획전 ‘알 수 없는 너(NOTEENTIENDO)’

극사실주의 화풍작가 한영욱, 초기작부터 최근작에 이르기까지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4/05 [09:03]

춘천문화재단은 춘천문화예술회관 전시장에서 올해 첫 번째 기획 전시회 “알 수 없는 너”를 개최한다.

 

7일부터 30일까지 진행 될 이번 전시는 한영욱의 2006년 초기작부터 2022년 최근작에 이르기까지 끊임없이 탐구하는 그의 예술세계를 한 번에 조망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춘천 출신 한영욱 작가는 강원대학교 미술교육과, 홍익대학교 서양화과 및 동대학원을 졸업하였다. 그간 국제 아트페어와 주요 옥션에 수차례 참가하며 국제적으로 이름을 알렸다.

 

춘천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는 2008년, 2011년, 2013년에 이어 국내에서는 네 번째로 선보이는 개인전이다.

 

십여 년 만에 치르는 이번 개인전에서는 2006년 초기작부터 최근작에 이르기까지 끊임없이 탐구하는 한영욱의 예술세계를 한 번에 조망할 수 있다.

 

한영욱 작가의 작업은 드로잉에서부터 시작된다. 알루미늄 패널을 벽에 걸고 송곳으로 밑그림을 그리며 긁어낸다. 얕고 깊게 파인 상처 위에 물감들을 덧댄다.

 

이 같은 행위를 무수히 반복하여 그림을 실재처럼 재현한다.

 

이번 전시는 온라인 3D 기법을 접목시킨 가상현실(VR)을 도입했다.

 

360도 카메라로 옮겨 놓은 가이드 투어를 통해 온라인에서 생동감 있는 전시를 경험할 수 있다. 가상현실(VR) 갤러리는 이젤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춘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예술지원팀으로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