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지방세 고액·상습 체납자 꼼짝 마!하동군, 4월에서 6월 상반기 지방세 체납액 일제 정리…고액 중점관리 등 징수 총력
하동군은 지방세수의 안정적 확보와 건전한 납세풍토 조성을 위해 4월에서 6월 3개월을 상반기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기간으로 정하고 집중적인 징수활동에 나섰다.
군은 먼저 이번 정리 기간동안 체납자들에게 전화·문자 안내, 압류 및 공매처분 예고서 발송 등을 통해 체납자의 자진 납부를 유도하기로 했다.
특히 고액·상습체납자에 대해서는 부동산·급여·예금 압류를 통한 신속한 채권확보와 장기 압류재산에 대한 공매처분, 관허사업제한 및 명단 공개 등 행정제재를 강화할 방침이다.
또한 갈수록 증가하는 자동차세 체납액을 줄이기 위해 차량탑재형 영치시스템을 이용해 상시 및 야간 특별 차량 등록번호판 영치활동도 병행한다.
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생계형 체납자에 대해서는 체납자 맞춤형 징수활동으로 분할납부나 체납처분유예를 활용키로 했다.
군 관계자는 “지역경제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성실납세자와의 형평성과 자주재원 확충을 위해 일제정리에 나선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납세자에게 도움이 되도록 최대한 노력하며, 고질체납자에 대한 적극적인 징수노력으로 세수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방세 체납액은 군청 재정관리과 및 읍·면사무소, 인터넷 위택스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가상계좌와 지방세입계좌 이체를 통한 납부, 읍·면사무소나 위택스 사이트에서 신용카드 결제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