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찾아가는 이·미용 서비스 시행

오늘은 젊어지는 날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4/05 [09:48]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찾아가는 이·미용 서비스 시행

오늘은 젊어지는 날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4/05 [09:48]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은 4월 1일, 4일 양일간 찾아가는 이·미용 서비스 ‘오늘은 젊어지는 날’ 프로그램을 시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거동이 불편해 외출이 어려운 가구에는 봉사자가 직접 찾아가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거동이 가능한 어르신은 직접 업체를 방문해 무료로 서비스를 받아 일상생활 기능을 유지하실 수 있도록 계획한 어르신 맞춤형 서비스이다.

 

4월 1일에는 하일면에 거주하는 어르신(여, 81세)에게 봉사자와 함께 방문해 미용 서비스를 했으며, 4월 4일에는 고성읍 소재 후원 업체에 어르신이 직접 방문해 무료로 이·미용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

 

서비스를 받으신 어르신은 “몸도 불편하고 코로나19로 인해 나가기도 힘들어서 너무 힘들었는데, 이렇게 직접 찾아와줘서 너무 고맙다”고 인사를 전했다.

 

이·미용서비스를 제공한 봉사자는 “어르신이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니 너무 좋다. 추후 다시 방문해서 파마나 다른 서비스도 해드리겠다”며 봉사활동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은 경제적 어려움, 장애, 가족의 돌봄 없이 외롭게 살아가는 이웃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이들의 일상생활 회복·유지 및 사회적 기능을 향상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발견하거나,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싶은 주민은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055-670-5920)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