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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주시, 농지원부 개편에 따른 농지원부 발급 일시 중단

오는 14일까지 중단, 15일 이후 개별 필지별로 농지원부 발급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4/05 [09:11]

공주시, 농지원부 개편에 따른 농지원부 발급 일시 중단

오는 14일까지 중단, 15일 이후 개별 필지별로 농지원부 발급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4/05 [09:11]

공주시는 농지원부 작성·관리 제도 변경에 따라 농지원부 발급업무가 오는 7일부터 14일까지 일시 중단된다고 밝혔다.

 

현재 농지원부는 농업인별로 작성되고 있어 하나의 농지원부에 여러 필지의 농지가 한꺼번에 표기되는 양식을 쓰고 있는데 오는 15일부터는 모든 농지에 대해 개별 필지별로 농지원부를 작성하도록 제도가 변경된다.

 

이에 따라 오는 7일부터 8일간 전산시스템 변환 작업이 진행됨에 따라 발급업무가 일시 중단되며 15일 이후에는 새로운 양식의 농지원부가 발급된다.

 

시는 기존 양식에 따른 농지원부가 필요한 경우 오는 6일까지 준비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민원 창구와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한 발급은 4월 7일부터 4월 14일까지 일시 중단 후 4월 15일부터 재개한다.

 

정부24를 통한 온라인 발급은 4월 7일부터 중단하고 5월 9일 주간에 다시 서비스를 재개할 예정이다.

 

홍순만 농업정책과장은 “그동안 1천㎡ 이상 경작 시 농업인별로 작성되던 농지원부가 모든 농지에 대해 필지별로 관리될 것”이라며 “개편에 따른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하면서 새로운 농지 공적 장부가 정착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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