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홍성군 서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4/05 [09:39]

홍성군 서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4/05 [09:39]

홍성군 서부면은 지난 31일 복지위기가구 발굴에 앞장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서부면 지역사회보장의체는 김재철 공공위원장, 이서준 민간위원장을 필두로 총 14명의 위원들이 함께 참여했고, 이날 회의에서는 2021년 사업 결과 보고와 2022년 사업계획을 논의했다.

 

올해는 민관협력을 기반으로 주민들의 필요복지를 파악해 올해 신규사업을 반영해 주거환경개선사업, 독거어르신 반찬배달사업,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등 총 5개 사업을 시행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서부면은 협의체 위원들에게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위촉을 통해 지역사회 인적 안전망을 강화한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의 위기가구를 살피고 도움이 필요한 복지 사각지대의 위기가구 발견 시 복지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맞춤형복지팀으로 연계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서준 민간위원장은 “생활이 어려운 이웃을 발견하고 지원하기 위해서는 협의체 위원들의 역할이 크다며 더 나은 복지를 위해 위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재철 공공위원장은 “서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촘촘한 인적 안전망을 형성해 주변에 소외된 이웃이 없는지 구석구석 살펴보고, 따뜻한 관심과 열정으로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훈훈한 지역사회 조성에 다 함께 노력해주시길 당부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