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영양교육지원청 중앙초등학교, 자랑스런 학교! 우리가 만들어요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4/05 [10:39]

영양교육지원청 중앙초등학교, 자랑스런 학교! 우리가 만들어요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4/05 [10:39]

영양교육지원청 중앙초등학교는 4월 4일에 개교 57주년을 맞아 학교 사랑의 날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학교를 사랑하는 마음을 기르는 활동을 통해 학교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기로 다짐했다.

 

1학년은 일월산의 굳센 기상을 펼치기 위해 한마음으로 교가를 부르고, 학교 내 안전지역 탐방 후 직접 만든 위험 표지판을 학교 이곳저곳에 붙이며 안전한 학교생활을 약속했다. 2학년은 개교기념일을 축하하는 마음으로 종이 케이크를 친구와 함께 만들며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자고 다짐했다.

 

3, 4학년은 학교를 대표하는 상징을 알아보고 애교심을 에코백과 텀블러에 담았다. 교화인 장미와 교표도 그려서 색칠하고 교목인 향나무의 의미처럼 늘 푸르름을 간직하는 영양중앙초등학교의 자랑스런 어린이가 되고자 희망했다.

 

5, 6학년은 학교의 멋진 모습과 빛나는 친구들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고, 캘리그라피로 꾸며서 교내 전시회를 진행했다. 오늘 학교사랑의 날에 참여한 6학년 김○○은 “초등학교 생활의 마지막 해에 모교 사랑의 마음을 되새기는 의미있는 활동으로 마무리하게 되어서 뿌듯하다.”라고 활동 소감을 말했다.

 

박수열 교장은 “57년의 역사 동안 훌륭한 인재를 길러낸 우리 영양중앙초등학교가 학생의 성장과 배움이 있는 곳, 학부모와 지역민의 삶과 터전에서 구심점 역할을 잘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