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제주학생문화원은 4월 2일 제주학생문화원 3층 301호에서 예술영재교육원 초등음악 20명, 초등미술 20명의 학생과 영재교육 담당교사가 참석한 가운데 2022학년도 예술영재교육원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고, 학부모들에게는 화상 줌(zoom)을 통하여 입학식 행사를 실시간 송출하였다.
이번 입학식에는 이금남 원장의‘봄! 예술을 초대하다’라는 주제로 창의성과 인성을 겸비한 행복한 예술가가 되기 위해서 사람들과 함께 행복을 찾고 즐기고 나누어야 한다는 내용의 강의를 하여 새로운 출발을 기약하는 학생들의 열정과 꿈을 응원하였다.
또한, 퓨전실내악팀이‘자작곡 동백, 아름다운 나라’등 4곡을 연주하여 국악과 현대음악의 감동적인 앙상블을 들려주어 설레는 봄의 향연을 감상할 수 있었다.
이번 2022학년도에는 예술영재교육원 운영계획에 따라 이론 ? 실기 통합 수업 및 그룹지도로 진행하며 인성 ? 리더십 교육, 봉사활동, 체험활동 등으로 총 109시간을 편성하여, 학생이 가지고 있는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내고 창의적인 사고력을 신장시키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이금남 원장은“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질 높은 수업으로 인성과 실력을 고루 갖춘 예술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으며”,“예비 예술가로서의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고 나누는 예술영재교육을통해 예술성과 심미적 감수성을 함양시키겠다”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