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도서관은 ‘제58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도서관과 책의 가치를 향유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한국도서관협회에서 1964년부터 매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를 ‘도서관주간’으로 설정했다. 포천시 도서관은 다양한 독서 진흥 활동을 전개하는 행사로 4월 한 달간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해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먼저 온라인 줌(ZOOM)으로 만나볼 수 있는 강연으로는, ▲"EBS 당신의 문해력"과 "초등 문해력 수업"의 저자 김윤정의 ‘우리 아이 문해력, 어떻게 키워줄 것인가?’ ▲"영어책 1천권의 힘"의 저자 강은미 작가와의 만남 ▲"스마트폰으로 이모티콘 작가되기"의 저자 임희빈의 ‘내 반쪽, 반려동물 이모티콘 만들기’ ▲그림책"너는 소리"의 저자 신유미의 ‘그림책 콘서트’ ▲어린이들이 참여해 동화책의 결말을 직접 완성해보는 ‘내가 써보는 소설의 끝?릴레이 동화’ ▲가족과 함께 참여하는 ‘우리 가족 공예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한, 대면 공연으로 ▲‘책 읽는 마법사’ 마술 공연이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소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올해 도서관주간 공식표어인 ‘도서관, 책과 당신을 잇다’에 걸맞은 각종 부대행사를 풍성하게 준비해 누구나 포천시 도서관에 방문하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책과 당신을 잇는 도서관에 방문해, 4월의 봄날처럼 따뜻한 감성을 채우는 뜻깊은 시간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