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계양구, 찾아가는 소통행정 ‘구민과의 대화’ 성료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4/05 [11:02]

계양구, 찾아가는 소통행정 ‘구민과의 대화’ 성료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4/05 [11:02]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박형우 계양구청장이 지난 1일까지 관내 12개동을 순회하며 4일간 진행된 구민과의 대화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구정에 적극 반영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구민과의 대화는 계양구민들의 삶의 현장을 찾아 다양한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적극적인 해결방안을 찾기 위해 구민들과 진솔하고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누겠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또한,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구민들의 안전을 위해 최소한 인원이 참석하여 정형화된 구민과의 대화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질문하고 답변할 수 있는 쌍방향 소통 형식으로 진행됐다.

 

4일간 진행된 구민과의 대화에서 청취 및 건의된 사항은 해당 실과로 전달되어 구민들의 생활불편 민원이 즉시 해소될 수 있도록 조치하고 현장방문이 요구되는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구청장이 직접 민원인과 함께 현장을 방문하여 의견청취 및 해결방법을 모색할 예정이다.

 

나아가 장기적인 계획과 예산이 수반되는 민원의 경우 해당부서에서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향후 구정운영에 반영할 계획이다.

 

박형우 계양구청장은 “이번 구민과의 대화에서 청취한 다양한 의견에 귀 기울여 구정에 적극 반영하겠다”며 “민생행정의 첫 걸음이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것인 만큼 구민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경청하는 소통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