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제시 진봉면 주민자치위원회“우리도 한다. 6차산업!”

진봉면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체험 실시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4/05 [10:34]

김제시 진봉면 주민자치위원회“우리도 한다. 6차산업!”

진봉면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체험 실시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4/05 [10:34]

김제시 진봉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5일, 1일 양일에 거쳐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의 일환으로 ‘농업법인 연팜’의 연근 음식 체험과 ‘바람난 농부’의 우리밀 제빵 체험을 진행하였다고 전했다.

 

이번 체험은 6차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6차산업 농가의 소득증대를 도모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진봉면 주민자치위원 등 25명이 참여하였다.

 

6차산업은 1차 산업인 농업과 2차 가공산업 및 3차 서비스 산업이 융합되어 농촌의 새로운 가치와 일자리를 창출하는 농업 종합산업화를 지향하는 농촌융복합 산업이라고도 한다.

 

진봉면에는‘연팜(진봉면 심포리 소재)’과 ‘바람난농부(진봉면 고사리 소재)’를 비롯하여, 연근을 활용한 소시지와 연근칩을 생산하는 ‘365 흙바라기영농조합(진봉면 고사리 소재)’등이 있어 6차 산업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지속되어 왔다.

 

곽규관 위원장은 “예년에는 코로나 상황과 예산상 어려움으로 체험의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체험을 통해 주민자치위원들이 6차산업에 관심을 갖게 되는 좋은 기회가 된 거 같다.”라며, “소소한 관심이지만 지역 6차산업 농가에 자그만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오승영 진봉면장은“지역사회 6차산업 농가와 함께 성장하는 주민자치위원회가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역량강화 할 수 있도록 행정적인 노력과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