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교육청연구정보원은 5일 공주금학초등학교 교원들을 시작으로 “2022년 에듀스충남 찾아가는 현장지원 연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은 해마다 도내 정보화 역량이 우수한 강사들을 모집하여 현장지원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 현장에서는 필요로 하는 연수 주제를 직접 선정하여 원하는 날짜와 장소를 연구정보원에 신청하면 해당 분야의 우수한 강사들을 보내 교원 연수를 지원하고 있다.
분야는 ▲원격수업 ▲인공지능(AI)교육 중심의 소프트웨어 교육 ▲메타버스 ▲스마트 교실 구축 및 스마트기기 활용 ▲앱 활용교육 ▲마주온 등 다양한 정보 분야의 연수를 신청할 수 있으며, 올해 상반기에는 37교(41회), 744명의 연수가 계획되어 있다.
이번 공주금학초등학교 연수는‘SW교육을 통한 교수학습방법 전개’라는 주제로 10명의 교원을 대상으로 연수를 진행했으며, 활동에 참여한 한 교사는“e학습터를 활용할 때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좀 더 즐겁게 수업을 할 수 있을지 고민해 왔는데 활용방법을 배운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영숙 원장은“학교에서 필요한 정보역량을 키우기 위해 교원의 정보역량 강화가 우선이며 4차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정보 연수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