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가 여성농업인을 대상으로 기획력 개발, 교수법 등 교육훈련을 통해 여성농업인 리더로서의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여성농업인 리더십아카데미 교육생을 오는 4월 12일까지 주소지 읍, 면,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모집한다.
여성농업인 리더십 아카데미는 농림축산식품부 여성농업인 육성 기본계획에 의거 전국에서 30명 이내의 여성농업인을 대상으로 전남 나주시에 위치한 농식품공무원교육원에서 연중 3 ~ 4일, 총 3회 11일 간의 합숙을 통해 진행하는 교육으로 교육비 등을 지원한다.
지원자격은 영농경력 3년 이상 여성농업인으로 컴퓨터 활용능력과 농촌 지역 리더로서 소양을 가지고 농업, 농촌, 농식품분야 지도자(강사)로서 활동을 희망하는 자로 체계적이고 현장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농업인 교육자로서의 능력을 기를 수 있다.
주요 교육내용은 기획력과 리더십 개발, 교수법 습득 및 강의력 증진, 정보화 능력 개발 등으로 교육 수료 후 지역 농업인 교육 등에서 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리더십 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청주시 여성농업인이 농촌을 선도하고 농업의 발전을 이끄는 지도자로서 성장할 수 있는 도약대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