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는 4월 14일과 4월 21일 총 2회에 걸쳐 화를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자신만의 화 관리 방법을 알아보고자 ‘화, 이해하면 사라진다’ 강좌를 개설하여 운영한다.
자녀를 둔 학부모라면 누구나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 홈페이지 또는 카카오톡 채널 ‘대구학부모교육’을 통해 강의일 5일전까지 신청하면 된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답답하고 불안한 마음을 해소할 길이없어 잠재적 화를 지니고 살아가고 있다. 그러나 화에 대해 제대로 배운 적이 없어 자기 방식대로 화를 처리하면서 살아간다. 화를 내기도 하고, 참기도 하고, 화를 내면 상대방을 다치게 하고, 화를 참으면 자신을 병들게 한다. 그래서 화를 내지도, 참지도 않는 화를 올바르게 관리하는 방법이 무엇인지 알아보기 위해 이번 강좌를 마련하게 되었다.
먼저, 4월 14일 ▲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시작으로 21일에는 ▲화를 관리하는 5단계 익히기로 자신만의 화 관리 매뉴얼을 만들어 가는 5단계 방법을 행복을 가르치는 교사모임 이사장 한원경 강사와 함께 알아본다.
모든 교육은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줌(Zoom)을 활용하여 실시간 쌍방향 소통으로 실시된다.
김사철 센터장은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힘들어지는 시기에 분노와 화를 참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화는 대상이나 상황, 또는 상대방이 만드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생각이 만듦을 인식하고 화가 날 때 슬기롭게 대처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학부모역량개발센터에서는 다양한 주제의 자녀교육 프로그램을 월별로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이는 매달 일괄 게시되는 학교 홈페이지 가정통신문 및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 홈페이지, 카카오톡채널 ‘대구학부모교육’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